티스토리 뷰

식물하면은 가장먼저 드는생각이 편안하다는 느낌을 주게 됩니다. 그렇지만 공포감을 가져오는 식물이라고 불려오는 것도 있는데요. 얼마나 무섭길래 그렇게 불려오는건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정말 새로운사실들을 알게되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알려드리는것은 악마의 식물이라고 불려오는 자이언트 하귀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본 정보로서는 독성이 있다고 합니다. 독이 있다는 사실만알았는데도 무섭게 느껴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자이언트 하귀드에 대해서 알지를 못하니 무턱대로 만지게 됩니다. 그렇게되면은 독을 만지게 되는것입니다. 그렇다면은 만지게 될경우에 어떤 증상이 있는지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모르게 만졌기에 한참뒤에 통증으로 알게됩니다. 위에사진에 보시는것처럼 물집이 크게 잡히게되는데요. 엄청 부풀어 오르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주위에 붉은 반점이 생기게 되면서 만졌던 부위는 커더란 물집에 잡히게되고 통증또한 엄청나게 심하다고 합니다. 



보시면서 오싹한 기분이 드실텐데요. 사진에서 보는것처럼은 아주 예쁜 식물처럼 보이지만 독이있을거라는것은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아프리카 지역에서는 구별하지 못할때에는 이쁠수록 조심하라고 합니다. 그만큼 겉만보고 판단해서는 안된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은 자이언트 하귀드를 어떻게 구별하는방법이 있는지 그리고 어디에 서식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행히도 자이언트 하귀드는 우리나라에는 없다고 합니다. 주로 유럽쪽에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 경우에는 기후에맞게 자랄수 없는 식물이라고 하니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도 투구꽃처럼 독이있는 식물이 있습니다. 겉은 정말 화려하지만 알고보면은 엄청나게 무서운 존재입니다. 



저도 이러한 정보를 알아보면서 가장먼저 드는생각이 무턱대고 아무거나 만지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해외에 가시면은 우리나라에 없는 식물이라고 해서 이쁘다고 만지게 되면은 혹시라도 독이있다고 하면은 큰 문제를 가지고 올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자이언트 하귀드에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 또한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고 모르셨던 분들이라면 좋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